안녕하세요 노빡리뷰남 입니다.
오늘은 여름철이 다가오는 만큼 에어컨(벽걸이)을 켜야 하는데 자주 사용을 안 하다 보니 곰팡이 냄새와 꿉꿉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도 요번에 에어컨(벽걸이)을 켰는데 냄새가 너무 심하고 온도가 내려가면 괜찮은데 온도가 적정 온도로 올라가면 곰팡이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나서 에어컨 세정제를 구매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여러 제품 중에 고민하던 중 에코빌레 에어컨 세척제가 평점이 좋다 하여 직접 구매 후 제품을 써보고 경험담을 느낀 대로 생각해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 구성품, 사용설명서






구성품으로는 에어컨 세척제와 마스킹 테이프 사용설명서 가 들어있다.
사용설명서는 에어컨(벽걸이)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었고 마스킹 테이프도 벽걸이형 세척 시 세정액이 떨어지겠을 방지하기 위해서 구성품에 들어있어서 벽걸이 세척 시에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에코빌레 에어컨 세정제는 환경부 인증을 받아서
그런지 더 신뢰할 수 있고 다른 제품들도 많았지만
에어컨 세정이라는 자체가 우리가 공기를 마시며
우리 채네에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 가격이
나가더라고 환경부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구매하고 싶어서 에코빌레 제품을 선택하였다.
가격대도 쿠팡기준으로 12,500원 정도로 다른 세척제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높지만 그래도 승인받은 제품이라 믿고 쓸 수 있어서 이 정도면 가격적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2. 에어컨 세척제사용



에어컨 냉각핀, 토출구 분사
위 사진과 같이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대부분 옆쪽에 열어서 올리는 커버가 있고 아래쪽으로는 에어컨 바람 토출구 쪽이 있는데 이것 또한 사진과
마찬가지로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열어놓아야 한다.
열어놓은 상태에서 에어컨 필터 2개 제거 후에
냉각핀에 에코필레 세척제를 뿌리고 밑에 토출구 안쪽으로도 세척제를 많이 뿌려주고 1차적으로
건조해 주어야 한다.
바보같이 마스킹테이프를 하지 않아서 흘러내리는 세척제를 닦으면서 건조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마스킹을 잘하면 그럴 일들이 없을 것이다.
1차 도포, 건조 후에 한 번 더 뿌려주고 5분간 가동 후에 멈추면 끝이 난다.
멈춘 상태로 1시간 있다가 다시 틀었는데 에어컨에 도포한 세척제의 냄새는 약간 레몬향이 들어간 냄새라고 해야 할까??? 냄새가 무향일 줄 알았는데 향기가 나서 에어컨 틀었을 때 냄새가 좋다.
아직 한번 사용했지만 좀 더 사용한 다음 곰팡이 냄새나 꿉꿉한 냄새가 없어지는지 봐야 할 것 같다.
첫 사용 기는 너무 훌륭했다.

에어컨 마스킹
에어컨 마스킹은 스탠드형은 필요 없고 벽걸이형만 필요한 것 같다.
분무구가 넓고 많이 나와서 그런가 세척제 사용 시에 흘러내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그래서 웬만하면 마스킹 테이프로 위 사진처럼 에어컨 주위를 마스킹하고 세척제를 도포해 주는 게
재일 좋은 것 같다.
나는 에어컨 바로 밑에 침대여서 좀 더 조심해서
조금만 도포하며 건조했지만 그래도 세척제가 떨어져서 바로 닦아냈다.ㅠㅠ
벽걸이는 꼭 마스킹이 필수 필수 ^^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 청소는 에어컨 윗커버를 열면 이렇게 필터 2개가 있는데 일단 이걸 빼서 물청소를 하고 건조 후에 에코빌레 세척제를 뿌리고 다시 건조하면 필터 청소는 끝난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3. 총평
- 장점
- 환경부 인증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 세척제 냄새가 레몬향이라 좋다.
- 분무타입이라 편하게 도포 가능하다.
- 단점
- 일반 세척제에 비해 가격은 높은 편이다.
- 미세분무 타입이 아니어서 분무량이 많다.
'빡구의 건강&일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조기 냄새제거 레노포프 양모볼 과 아로마오일 리뷰 (0) | 2023.06.29 |
---|